사진=유니티 부트캠프 교육생 모집 포스터
사진=유니티 부트캠프 교육생 모집 포스터

[센머니=홍민정 기자]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발맞춰 '유니티 부트캠프' 프로그램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섰다. 이 프로그램은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공연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확장되고 있는 유니티 기술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해당 부트캠프는 VR/AR 콘텐츠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유니티 인증 강사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고품질의 훈련을 진행한다. 주요 교육 과정에는 Perception Neuron을 활용한 모션캡처 프로젝트, Ziva Dynamics를 이용한 디지털 휴먼 생성, AR Foundation을 활용한 XR 모바일 콘텐츠 제작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수강생들은 현장에서 요구되는 직무 역량을 직접 체험하고 습득할 수 있다. 교육 혜택으로는 국비 지원을 통한 교육비 전액 지원, 매월 훈련수당 지급, 우수 기업 취업 알선, 성적 우수자에 대한 인턴쉽 기회 제공, 기숙사 지원 등이 제공된다.

취업 가능 분야는 AR/VR 3D 콘텐츠 제작자, 3D 그래픽 개발자 및 디자이너, iOS/안드로이드 앱 개발자, 메타버스 개발자 등으로 다양하다. 본 교육 과정은 미취업자, 실업자를 포함한 모든 국민 내일배움카드 소지자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디지털 시대에 맞춰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유니티 기술을 바탕으로 한 교육을 통해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들을 배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