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9월 1일 근로복지공단 서울남부지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박종길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왼쪽)과 박형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대행(오른쪽) (사진제공=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진설명=9월 1일 근로복지공단 서울남부지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박종길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왼쪽)과 박형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대행(오른쪽) (사진제공=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센머니=현요셉 기자]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회장 정갑영은 9월 1일 근로복지공단 이사장 박종길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르면 근로복지공단의 전국 직장어린이집들은 나눔을 위한 플리마켓 '多가치 으쓱(ESG)'을 학부모와 보육교직원, 영유아와 함께 진행하게 된다. 이 행사의 수익금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되며, 직장어린이집의 자율적 참여로 진행되며, 기금은 국외 취약계층 영유아의 발달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참여하는 어린이집의 보육교직원 대상으로 영유아 권리교육을 실시하고 아동용 워크북을 배포하며 아동권리옹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근로복지공단 박종길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직장어린이집의 나눔 실천 활동을 통해 ESG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보육의 미래를 열어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대행 박형지는 "근로복지공단이 전국의 직장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첫 나눔 활동에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함께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애써 주시는 근로복지공단 임직원분들과 참여 직장어린이집에 모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유니세프(UNICEF, 유엔아동기금)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아동권리 증진에 대한 역할이 명시적으로 언급된 유일한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긴급구호 등의 사업을 펼치는 유엔 산하기구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이러한 유니세프를 한국에서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을 모금하고 유니세프아동친화사회 만들기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어린이 권리를 증진한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