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3 18:22 (수)
카카오톡 통해 보험·세금 안내문 확인... 모바일 전자고시 승인
상태바
카카오톡 통해 보험·세금 안내문 확인... 모바일 전자고시 승인
  • 이준섭 기자
  • 승인 2020.05.1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를 통해 각종 전자문서 수령이 가능해진다.
카카오페이를 통해 각종 전자문서 수령이 가능해진다.

 

카카오톡을 통해 민간·금융기업의 각종 전자문서를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청한 ‘민간·금융기관 모바일 전자고지’가 ICT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승인을 시작으로 카카오페이는 민간·금융기관 영역까지 전자고지 서비스를 확대하며 서비스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라면 누구나 인증 절차를 거쳐 행정·공공기관 안내문, 보험 및 대출 관련 안내문 등 민간·금융기관 중요문서를 ‘카카오페이 내문서함’으로 수신·열람할 수 있다.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만 있으면 카카오페이로 인증서를 발급받아 편리하게 중요문서를 받아볼 수 있다. 수신·열람한 전자문서는 ‘내문서함’으로 보관되어 우편물 분실이나 개인정보 유출 등 우려 없이 언제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2월부터 △국세청 ‘각종 세금 관련 안내문’ △국민연금공단 ‘연금 가입 내역 안내문’ △한국도로공사 ‘유료도로 미납 통행료 안내문’ △서울시 ‘남산 1·3호 터널 혼잡 통행료 미납 안내문’ 등 주요 행정·공공기관 안내문을 전자문서로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행정·공공기관에서 민간 영역까지 모바일 전자 고지 활성화를 통해 사용자가 필요한 문서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