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 에스테틱 전용제품 LuciDor 
사진설명=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 에스테틱 전용제품 LuciDor 

[센머니=박석준 기자] 국내 뷰티 시장에서 엑소좀(exosome)은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성분이다. 이 엑소좀 연구는 줄기세포 연구에서 시작해 오랜 기간 동안 국내외에서 진행되었으며, 최근에는 그 활용 용도가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맞춰 엑소좀 기반 에스테틱 전문 기업인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는 루시도르(LuciDor) 제품을 공식적으로 출시하였다. 루시도르 제품은 메디컬(병의원) 전용 제품 성분과 컨셉을 기반으로, 엑소좀 연구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한 에스테틱 전용 피부관리 토탈 솔루션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엑소좀 기술을 기반으로 한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형태는 메디컬 분야에서 사용되는 보톡스와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 형태는 안정성과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고함량의 수분 제거가 필요한 동결 건조 파우더 형태로, 냉장 보관이 필수다.

루시도르 제품은 동결 건조 파우더 형태의 루시도르 셀엑소 파우더, 앰플 형태의 루시도르 셀엑소 엑티베이터, 크림 형태의 루시도르 셀엑소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구성은 메디컬 분야에서 사용되는 제품과 동일한 형태로 설계되었다.

이러한 성과는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가 국내 최대 규모의 인제 줄기세포 배양액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원료부터 완제품까지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경험을 보유하기 때문에 가능했다. 특히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는 메디컬 분야로 AAPE, 셀엑소좀(CellExosome), 사이토베지클(CytoVesicle) 등을 국내외에 공급한 경험이 있어 기술력과 제품력, 안전성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업계 관계자는 '엑소좀 관련 제품을 병의원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상황이 이제 에스테틱샵에서도 가능해진 것을 환영하며, 더 나아가 에스테틱샵과 고객 모두에게 만족감을 높일 것으로 예상하며 이를 통해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는 총 30여 개의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식물 엑소좀 개발을 시작하여 줄기세포 엑소좀, ODM/OEM 화장품, 스킨부스터, 필러 등 다양한 사업분야를 확장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