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인스타그램
사진: 인스타그램

[센머니=권혜은 기자]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출발해 뉴욕으로 향하던 미국 여객기가 밀라노 상공에서 우박을 맞아 로마에 비상 착륙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6일(현지시간) AP통신과 이탈리아 현지 매체 '코리에레 델라 세라' 등에 따르면 지난 24일 낮 12시 29분 밀라노 말펜사 공항에서 이륙해 미국 뉴욕 JFK 공항으로 비행하던 델타항공 DL185편이 심한 난기류와 우박으로 인해 기체 손상을 겪어 오후 1시 55분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에 비상 착륙했다.

이탈리아 현지 언론은 이 항공기의 코 부분인 레이돔이 떨어져 나가고 날개 부분에 손상을 입었다고 전했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

델타항공은 성명을 내고 "밀라노에서 뉴욕 JFK로 향하던 DL185편은 이륙 후 악천후를 만나 로마로 우회했다"고 전했다. 성명엔 어떤 종류의 손상이 있었는지는 명시돼 있지 않았다.

이어 델타항공은 "비행기는 안전하게 착륙했고 승객들은 정상적으로 했다"며 "악천후로 인해 항공기가 약간의 손상을 입었으나 현지 유지보수 팀에서 검토 중이다"고 밝혔다.

그러나 델타항공은 몇 명의 승객과 승무원이 이로 인해 피해를 봤는지, 추가적인 항공편을 알아봐야 하는지, 로마에서 계속 기다려야 하는지와 같은 세부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한편 밀라노가 있는 이탈리아 북부 롬바르디아주는 최근 며칠간 테니스공만 한 우박을 동반한 몇 차례의 폭풍과 강한 바람이 휘몰아친 지역이다.

여객기 사고 당일인 24일에는 58세 여성이 쓰러진 나무에 깔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또 밀라노에선 소방서 소속 잠수부들이 폭우로 침수된 차고에 갇힌 한 남성을 구조하는 일도 벌어졌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