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BBQ치킨_BBQ가 모바일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금액권인 3만원권과 5만원권을 출시했다
[사진] BBQ치킨_BBQ가 모바일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금액권인 3만원권과 5만원권을 출시했다

[센머니=홍민정 기자] 제너시스BBQ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BBQ 모바일 금액권을 인기 메신저 앱 '카카오톡'의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출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사용자들이 메시지 창에서 바로 다양한 상품권, 티켓, 화폐 등을 구매하고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편리하게 선물을 골라서 바로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할 수 있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5월 온라인쇼핑동향'에 따르면, 5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약 19조에 달하며, 이 중 E쿠폰 서비스는 8,342억원으로 작년 동월 대비 36.5%의 증가율을 보였다.

E쿠폰 이용 활성화와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BBQ는 모바일 금액권을 출시한다. 이는 특정 메뉴를 선택하지 않고도 선물하기를 희망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BBQ 모바일 금액권은 3만원권과 5만원권 두 가지로 구성되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이후, 자사앱에서 모바일 상품권 등록 후 포인트 차감 형식으로 사용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메뉴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E쿠폰 사용이 활발해지며 자사앱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고객들의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자사앱 주문 활성화와 이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작년 7월에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도입했으며, 업계 최초로 기프티콘 사용시 '메뉴변경', '추가결제'등의 기능을 도입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