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틱톡
사진: 틱톡

[센머니=권혜은 기자] 전쟁 중 다리를 잃어 의족을 착용한 우크라이나 군인이 가족을 만나러 집으로 돌아가기위해 탑승한 비행기에서 쫓겨나 논란이 일고 있다.

우크라이나 키이우 인디펜던트 등 외신의 10일(이하 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틱톡 등 SNS에서는 의족을 착용한 한 남성이 비행기에 탑승했다가 승무원의 저지를 받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확산돼고있다.

해당 비행기는 헝가리의 저가 항공사인 위즈에어로 확인됐으며, 러시아와의 전쟁에서 다리를 잃은 이 남성은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폴란드 바르샤바로 비행 예정이던 항공기에 타려했다.

하지만 승무원은 "비행 중 위험에 처할 수 있는 건강 상태로는 비행기에 탑승할 수 없다"며 탑승을 제지했고 이 남성은 승무원에게 가방 속 가족 선물을 꺼내 보이며 "전쟁에서 다리를 잃었고, 우크라이나에 있는 가족을 만나기 위해 이동해야 한다"며 비행기에 탑승하게 해달라고 간청했다.

해당 남성은 무릎을 꿇고 눈물을 흘리며 호소하기도했다.

그럼에도 이 남성 승객은 비행기를 타지 못했고, 당시 모습을 담은 동영상이 일파만파로 퍼지면서 위즈에어는 논란의 중심에 섰다.

해당 영상이 논란되자 위즈에어 측은 "안전이 회사의 최우선 순위이기 때문에 모든 승객이 비행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은 승무원의 책임"이라며 "승객이 단순히 의족을 착용했다고 해서 탑승을 허가하지 않은 것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항공사 측은 현재 내부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