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BBQ치킨_BBQ 직영점 직원이 친환경 리사이클 하계 유니폼을 입고 일하고 있다
[사진] BBQ치킨_BBQ 직영점 직원이 친환경 리사이클 하계 유니폼을 입고 일하고 있다

[센머니=현요셉 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환경의 달을 맞아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리사이클링 하계 유니폼'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BBQ의 친환경 유니폼은 폐 페트병을 작게 분쇄한 후 원사로 제작한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소재로 만들어졌다. 이 소재는 내구성이 높고 여러 번 재사용이 가능하며, 최근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리사이클링은 제품을 다시 자원으로 만들어 새로운 제품의 원료로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BBQ는 약 4,200병의 폐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총 300벌의 리사이클링 유니폼을 제작했다. 이 유니폼은 먼저 직영점에서 도입되었으며, 추가 생산을 통해 전국의 패밀리(가맹점주)에게도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사진] BBQ치킨_BBQ가 환경의 달을 맞아 리사이클 소재로 만든 친환경 하계 유니폼을 도입했다
[사진] BBQ치킨_BBQ가 환경의 달을 맞아 리사이클 소재로 만든 친환경 하계 유니폼을 도입했다

[센머니=권혜은 기자] BBQ 관계자는 "환경 문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BBQ도 지속 가능한 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유니폼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BBQ는 지난 5월 바다의 날을 맞아 인천 용유해변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와도 정기적인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하는 등 미래 세대가 함께 누릴 수 있는 깨끗한 자연환경 조성을 위해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ESG 경영은 기업이 경제적인 이익 창출뿐만 아니라 환경 및 사회적 가치 창출, 투명한 지배구조 운영에도 신경을 쓰는 경영 방식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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