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클룩의 코로나 19 대비 공항 안전 공항 픽업 서비스
사진설명 : 클룩의 코로나 19 대비 공항 안전 공항 픽업 서비스

 

글로벌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이 ‘코로나 19 대비 프라이빗 공항 픽업 서비스’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 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해외 입국자들은 방역 당국의 권고에 따라 일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힘들어졌다.

현재 해외 입국자 전용 공항버스, KTX 전용칸 등으로 거점 이동 후 자택까지 구급차로 이동하거나, 공항에서 자가용으로 스스로 운전하는 등의 제한적인 방법만 가능한 상황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클룩은 해외 입국자들도 안심하고 자택으로 이동할 수 있는 코로나 19 대비 프라이빗 공항 픽업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자택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모든 차량은 방역과 소독을 완료하고, 1회용 비닐 시트 커버, 감염방지를 위해 운전석과 승객석 사이 차단벽을 설치했다.

최대 7인까지 거리를 두고 탑승할 수 있으며 최대 3곳까지 경유가 가능해 가족단위 입국자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혹시 모를 감염을 막기 위해 1인당 1매씩 마스크가 무료 제공되며 차량 내 와이파이도 사용할 수 있다

클룩은 "코로나 19로 대기시간이 길어진 공항 대중교통 이용 대신 해외 입국자들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항 픽업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자유 여행객들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청결한 여행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 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해당 서비스는 인천공항에서 서울/경기 지역으로 편도 이동만 가능하며 매번 편도 운행 후 소독 및 방역을 진행한다. 요금은 운행 지역과 운행 시간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