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캐세이퍼시픽 홈페이지
사진: 캐세이퍼시픽 홈페이지

[센머니=권혜은 기자] 홍콩 최대 항공사 캐세이퍼시픽이 중국 본토 승객들에 대해 차별적인 발언을 한 것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또한 해당 승무원들의 업무를 정지시켰다.

23일 로이터 통신과 홍콩 더스탠더드 등에 따르면 이날 캐세이퍼시픽은 비영어권 승객들에 대해 차별적이고 모욕적인 발언을 한 승무원들의 업무를 정지시켰다고 밝혔다.

CX987편에 탑승했던 한 중국 누리꾼은 지난 21일, 승무원이 본토 승객에 대해 험담하는 내용이 담긴 31초 분량의 녹음파일을 공개했다.

해당 녹음파일에는 영어로 담요(blanket)를 몰라 카펫(carpet)을 달라고 말한 승객을 험담하는 내용이 담겼다. 승무원은 "영어로 담요를 말할 수 없다면 담요를 받을 수 없다. 카펫은 바닥에 깔려 있으니 눕고 싶다면 얼마든 누울 수 있다"고 조롱했다.

해당 사건이 온라인 상에 퍼지자 일부 누리꾼들은 문제의 승무원들을 해고해야 한다며 비판했다.

심지어 과거 캐세이퍼시픽 승무원들로부터 당한 차별을 토로하는 글까지 인터넷에 올라왔다.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는 웨이보 공식 계정을 통해 푸퉁화를 쓰는 승객에 대한 차별 사건에 충격을 받았다며 캐세이퍼시픽의 기업 문화에 대해 "외국인을 숭배하고 홍콩인을 존중하지만, 본토인들은 깔본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