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픽사베이
사진제공 : 픽사베이

 

여름을 앞두고 민소매, 오프숄더를 입는 이들이 가장 신경 쓰는 것은 바로 등드름, 가슴여드름이다. 해당 부위는 손이 잘 닿지 않아 관리가 어렵고 체질, 외부환경 요인 등으로 발생하기 쉬워 꾸준히 홈케어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피부과에서 등드름, 가드름 치료를 받는 이들도 있으나 비용 부담이 느껴지는 것은 사실이다.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없앨 수 있는 등드름 케어법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등드름의 원인에 대해서 파악할 필요가 있다. 불규칙한 호르몬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발생하므로 식단은 채소 위주로 먹는 것이 좋으며, 여성의 경우 생리주기에 맞게 홈케어를 하는 것이 적합하다. 

샤워 중에도 등드름은 발생할 수 있다. 샤워를 하면서 머리를 마지막에 감게 되면 몸에 잔여물이 남게 되는데 이런 상황에서도 등드름은 쉽게 생긴다. 이외에도 미온수로 30분 이상 샤워하게 되면, 몸의 피지 분비를 왕성하게 만들어 여드름이 생기기 좋은 환경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등과 가슴에는 각질이 쉽게 생긴다. 이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바디 브러시이다. 사실, 바디 브러시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헬스 스토어, 다이소, 로드샵 코스매틱에서 만날 수 있다.

등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모가 굵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주의할 점은 등드름 바디 브러시를 사용한 후 화장실에 방치하지 말고 햇빛에 말려두는 것이다. 이외에도 얼굴에 바르는 여드름 연고를 등, 가슴 등의 문제 부위에 도포한다면 화농성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다.

등드름 흉터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딱히 없다. 사람의 피부가 자연적으로 여러 가지 주기를 거치면서 등드름 흉터도 자연스럽게 완화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너무 고민이 된다면 피부과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피부과 알라딘필링이나 aha 클리어링 등도 보조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