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안나 수에앙감이암 인스타그램
사진: 안나 수에앙감이암 인스타그램

[센머니=권혜은 기자] 미스 유니버스 대회의 태국 참가자가 입은 '재활용품 드레스'가 화제다. 

16일(현지 시각) 비즈니스인사이더와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MCP) 등은 제71회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태국 대표로 참가한 안나 수에앙감이암(24)이 지난 11일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예선에서 입은 드레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날 안나는 은은한 은빛의 드레스를 입고 무대에 올랐다. 수백 종류의 드레스를 입은 참가자들 속에서도 안나의 드레스가 주목을 받은건 드레스가 수백개의 '음료 캔 꼭지'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이 드레스는 캔 꼭지 수백개를 모아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과 연결해 제작됐다. 

안나는 이 드레스에 대해 "어린시절 익숙한 환경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밝혔다.

안나의 아버지는 쓰레기를 수거하는 일을 했고, 어머니는 청소부였다. 안나는 방콕 빈민가에서 생활하다 지역 불교 사원으로 보내졌고, 비구니 사이에서 생활했다. 

안나는 지역 수녀들이 버린 남은 음식을 먹었고, 쓰레기통을 뒤져 플라스틱 병을 모았다. 학교 등록금을 내기 위해 매 학기 헌혈을 하고 공중화장실 청소를 했다. 항상 '뷰티 퀸'이 되길 꿈꿨지만 안나는 종종 "쓰레기의 여왕"이라는 놀림을 당했다.

하지만 안나는 포기 하지 않았고, 마침내 그의 나라를 대표하는 미스 타이(Miss Thailand)가 되었다.

안나는 이러한 캔 꼭지 드레스를 만든 이유에 대해 "사람들에게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 실제로 고유한 가치와 아름다움을 갖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했다. 이어 "이 드레스가 많은 사람에게 당신도 할 수 있다는 영감을 주고, 귀감이 되길 바란다. 이 옷의 가치를 알아보고 의미를 이해해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안나는 결선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임팩트 웨이브 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사람들에게 긍정적 인식과 영감을 주는 참가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독창성, 창의성 및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