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알뜰폰 '원칩' 광고 모델 박진주(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알뜰폰 '원칩' 광고 모델 박진주(사진=LG유플러스)

[센머니=박석준 기자] LG유플러스는 알뜰폰 고객의 편의와 중소 사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내놓은 알뜰폰 '원칩'이 출시 1년 만에 누적 개통건수 10만 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원칩은 LG유플러스 통신망을 사용하는 모든 알뜰폰 사업자의 요금제를 개통할 수 있는 통합 공용 유심이다. 지난해 11월 업계 최초로 출시됐다. 고객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원칩을 편리하게 구매한 후 원하는 알뜰폰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원칩 판매처가 늘면서 개통 건수는 2.5배 이상 증가했다. 출시 초기 편의점 이마트24에서만 구매가 가능했던 원칩의 월간 개통 건수는 지난 1월 3,800여건에 불과했지만, 쿠팡·G마켓 등 온·오프라인 10여곳으로 판매처가 늘어난 10월 개통 건수는 1만 여건으로 늘었고, 이에 원칩 개통량은 누적 10만 건을 넘었다는 설명이다.

현재 '원칩'은 이마트24를 비롯해 비마트(배달의민족의 온라인몰), 네이버쇼핑, 쿠팡, 11번가, 티몬, 위메프, G마켓, 옥션, 지하철 역사 내 자판기 등 10여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원칩을 구매한 고객은 LG유플러스 망을 사용하는 헬로모바일, 이야기모바일 등 15개 사업자의 요금제나 LG유플러스의 온라인 전용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다.

더불어 유플러스는 원칩은 중소 사업자의 알뜰폰 사업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원칩을 구입하고 중소 사업자를 통해 알뜰폰에 가입한 고객 비중은 지난 1월 7.4%에서 10월 20.2%로 늘었다. 중소 사업자의 알뜰폰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 5명 중 1명이 원칩을 이용하는 셈이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원칩 및 알뜰폰 시장 활성화에 초점을 맞춘 프로모션 및 마케팅에도 집중하고 있다. 배우 박진주 씨를 U+알뜰폰 전속 모델로 선정, 원칩을 알리기 위한 음원을 발매하고 뮤직 비디오를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LG유플러스는 원칩을 소개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도 밝혔다. SNS인 틱톡에서는 ‘ONE댄스’ 챌린지를 진행,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에어팟 프로 2세대(1명) ▲LEXON미나 오디오 조명스피커(1명) ▲신세계백화점상품권 10만원(10명) ▲배달의민족 1만원 쿠폰(100명)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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