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브랜디)
(이미지 : 브랜디)

 

패션 쇼핑앱 ‘브랜디’를 운영하는 브랜디가 총 7개의 투자자로부터 약 21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투자금은 브랜디의 풀필먼트 사업에 투자된다. 풀필먼트는 온라인쇼핑에서 물류센터의 기능이 기존 유통업에서의 재고 보관 기능을 넘어 고객 주문 및 배송에 이르는 신속한 주문 처리를 총칭한다.
 
투자에는 세마트랜스링크,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등 기존 투자자 대부분이 참여했으며 신규 투자자로 SBI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자산신탁운용 등이 함께했다,
 
브랜디는 SNS마켓부터 쇼핑몰, 브랜드까지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한곳에 모은 쇼핑앱으로 앱 다운로드 수는  660만건, 일 방문자 수는 39만 명, 월 방문자 수는 27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브랜디는 이번 투자의 핵심이 된 동대문 기반의 풀필먼트 사업을 위해 동대문에 본사와 물류센터를 통합한 2,200평 규모의 풀필먼트 센터를 구축했다. 업계 내 최초로 오픈한 동대문 풀필먼트 서비스인 ‘헬피’ 역시 사용자 수 700명, 일 출고 수 2만5000건, 도매상 수 1500개를 달성했다. 

서정민 브랜디 대표는 “앞으로 패션상품도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도록 새벽배송을 출시하고,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누구나 창업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