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아이들나라', 기즈 OTT로 탈바꿈(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U+아이들나라', 기즈 OTT로 탈바꿈(사진=LG유플러스)

[센머니=박석준 기자[ LG유플러스의 유·아동 전용 미디어 플랫폼 'U+아이들나라'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아이들나라'로 변신한다.

10일,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용산 사옥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인터넷TV(IPTV) 서비스 U+아이들나라를 모바일 중심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먼저 LG유플러스는 온 국민이 이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로 사명을 뗀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BI)를 공개했다.

앞서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은 9월 15일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라이프스타일', '놀이', '성장 케어' 등 3대 신사업과 웹 3.0으로 대표되는 미래 기술을 '4대 플랫폼'으로 규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중장기 성장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2040세대 부모와 디지털 접점을 늘리고, 2027년까지 가입자 100만 명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로 개편하면서 LG유플러스는 아이들나라에서 참여형 콘텐츠 1만 편을 비롯해 총 5만여 편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으로 전해졌다.

더불어 노규식공부두뇌연구원과 협업해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매일 배움 학습, 나의 보물섬'을 개발했으며, 한 달간 사용 이력을 분석해 '우리 아이 성장 리포트'도 제작할 계획이다.

17일부터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영유아 교육전시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서 아이들나라 OTT를 선보인다.

향후 LG유플러스는 기업간거래(B2B) 교육 시장을 공략하고, 글로벌 시장으로도 진출할 계획이다.

아이들나라 이용료는 월 2만 5천 원으로 책정됐다. 내년 1월 말까지 가입하면 월 9천900원에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전무)는 "아이와 부모 고객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대하고 디지털 네이티브를 사로잡아 키즈 OTT 업계의 '넷플릭스'가 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