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오드컨셉)
(이미지 : 오드컨셉)

AI(인공지능) 기반 패션 테크 기업 오드컨셉이 6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해 현재까지 100억원 규모의 누적 투자금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드컨셉은 자체 개발한 머신러닝 기반의 이미지 인식, 분석, 검색 기술을 바탕으로 패션 스타일링 서비스 픽셀을 상용화했다. 
 
픽셀(PXL)은 소비자들의 관심 상품을 AI로 분석해 개인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오드컨셉은 이를 패션 분야 온라인 상거래 사업자들에게 제공해 국내를 비롯해 싱가포르,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등 아시아 100여개 사업자들이 있다고 설명했다.
 
투자에는 KB증권을 비롯해 HB인베스트먼트, 신한캐피탈-키움인베스트먼트, 산업은행, SBI인베스트먼트 등 총 5개 투자사가 참여했다.
 
김정태 오드컨셉 대표는 “시장에서 우리 서비스의 필요성과 우수성은 검증됐다”며 “이제는 APAC 시장에서 사업 볼륨을 확대할 차례”라고 밝혔다.

오드컨셉은 이번 투자를 계기로 자사의 서비스를 국내뿐만 아니라 APAC 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면서 사업의 볼륨을 더욱 키워나갈 계획임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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