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 hy 제공.
hy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 hy 제공.

[센머니=김벙진 기자] hy가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를 공개해 눈길을 모은다.

야쿠는 hy 베스트셀러 ‘야쿠르트 라이트’(이하 야쿠르트)를 의인화 해 공개 전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브랜드 정체성을 살린 디자인은 한눈에 봐도 해당 제품이 연상케 한다.

hy 고유의 병 모양과 컬러를 사용해 레트로한 감성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hy는 다양한 연령층에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캐릭터 제작을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최근 3집을 발매한 사이버 아이돌 ‘하이파이브’와 함께 MZ세대 소통에 힘 쏟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야쿠' 캐릭터를 기반으로 지적재산 사업확장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여러 표정과 포즈로 변형 가능해 굿즈 제작, 제품 패키지 적용에 용이하다.

hy는 ▲핸드타월 ▲밀크글라스 ▲그립톡 ▲피크닉 용품 ▲드라이버 커버 등 생활 밀접형 제품을 우선 출시한다. 향후 마케팅 목적에 따라 판매용과 고객 증정용으로 나눠 다양하게 활용할 방침이다. 공장견학로, 제품 배송차량 등에도 적용한다.

이정호 hy 디자인팀 담당은 “야쿠는 지난 51년간 고객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해온 야쿠르트를 재해석한 캐릭터이다"고 말했다.

이어 "오리지널 굿즈 제작과 기획 이벤트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과 친근감 있는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야쿠르트는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지난해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인증을 마쳤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