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성원화장품과 에스원제약이 공동으로 개발한 ‘닥터프로텍터 구강스프레이 액’
사진설명 : 성원화장품과 에스원제약이 공동으로 개발한 ‘닥터프로텍터 구강스프레이 액’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감염을 막기 위해 많은 이들이 손 씻기,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등으로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있다.

이에 성원화장품과 에스원 제약은 성원 화장품과 함께 개발한 ‘닥터 프로텍터 구강스프레이 액’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구강용 청결제 성분에 천연 항균(고삼, 감초, 프로폴리스, L멘톨) 성분을 추가해 구강에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의약외품으로 분류된다.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제품으로 구강 내 바이러스 차단, 염증 완화, 항균력, 프라그 제거, 구취 제거에 도움을 주는 일반의약품(OTC) 중 하나다. 특히 코로나 19 뿐 아니라 여러 종류의 감기 및 바이러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닥터 프로텍터 구강스프레이 액은 구강을 통한 전염을 직접 차단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고객과 대면해야 하는 직업에 종사하는 이들의 눈길을 모은다.

 지속성도 뛰어나 공무원, 은행원, 택시기사, 택배기사, A/S 기사, 이·미용 종사자 등에게는 꼭 필요한 필수 제품이다. 현재 품은 은행 및 이·미용실, 관공서 등에 납품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아 해외 바이어들의 지속적인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성원화장품 관계자는 "손 소독제를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조금 시간이 지나고 난 후 손잡이 등을 잡으면 바이러스가 손에 묻어 마스크를 쓰고 벗는 과정에서 전염을 유발하기도 한다"며 "현실적인 기능성 제품이 지속적으로 개발돼 현재 우리가 직면한 역경이 하루빨리 종식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