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WA(스타와) 미래 글로벌 스타를 꿈꾸는 사람과 밀착 인터뷰
가끔 보이는 비난과 욕설, 나에 대한 관심의 일부라고 생각하고 대처
내 자신이 '브랜드', 언제나 남들 앞에 설 수 있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해

사진 - 모델 한설아
사진 - 모델 한설아

한국 레이싱 모델, 미국 UFC 링걸, 중국 왕홍 셀럽, 이 3가지의 공통점을 찾으라고 한다면 미모와 섹시한 몸매를 꼽을 수 있다. 한가지 분야에서 인지도를 얻기가 힘든데, 이 모든 분야에서 인기가 높은 글로벌급 모델이 있다. 그것도 서양인도 아닌, 토종 '한국 사람'이다. 한국에서도 보다 글로벌에서 인기가 더 많은 모델 '한설아'를 만나 인터뷰를 했다.  

[센머니=현요셉 기자]

Q.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모델 한설아입니다! 한국에서는 레이싱 모델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지만, 미국, 일본, 중국 등 글로벌에서 더 많은 활동을 하고 있어요.

Q. 우리나라에서 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하다고 하던데?
미국에서는 UFC 링걸로, 중국에서는 왕홍(중국 SNS 플랫폼 인플루언서)으로, 일본에서는 비키니모델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미국, 중국, 일본 등 우리나라 보다 인구가 많은 국가들이다 보니, 국내에서 보다 해외에서 유명세를 더 얻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모델로 활동하면서, 레이싱모델 어워즈에서 '카포즈상', '베스트드레서상' 등 수상도 했는데, 팬은 글로벌 팬들의 관심덕에 받은 '훈장'같은 느낌이 들어요.

 

사진 - 모델 한설아
사진 - 모델 한설아

Q. 어린시절 본인의 꿈은 무엇이었나요?
어린시절부터 사람들 앞에서 저를 뽐내기를 좋아했어요. 그런 저는 어린 시절부터 항상 모델을 꿈꿔왔어요. 다행히 제가 꿈 꿨던걸 이뤘기 때문에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죠.

Q. 글로벌 활동이 많아서 코로나 19로 인해 힘들었을 것 같은데? 
저 같은 경우는 국내에서도 활동을 하고 있지만, 해외 활동도 많기 때문에, 코로나라 발생하고 해외 여행 제약이 생기면서 활동에 큰 차질이 생겼어요. 항공편이 결항이 되는 일은 빈번했고, 해당 국가에 입국하는 것도 어려웠으니까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코로나로 인해 행사나 대회 같은 것들이 대부분 취소가 되어서 모델 활동을 하는 저에게 있어서는 일도 현저히 줄어들게 되었죠. 그래서 곤혹스러웠던 시간들도 많았지만, 그럴 때마다 한국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을 더 많이 만들어 보고자 노력을 했던 것 같아요.

Q. 모델이라는 직업은 어떤 점이 가장 힘든지요?
대중 앞에 서는 일이기 때문에 ‘공인’으로 활동을 하게 되는데, 좋은 점도 있지만 단점도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사람들의 비난과 욕설이 힘든 것 같아요. 모든 사람에게 사랑을 받을 수는 없지만, 이유 없는 비난과 욕설을 들을 때면 마음에 상처를 정말 많이 받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때로는 원하지 않는 비교를 당할 때도 심적으로 많이 힘들어요. 사람들은 저마다 장단점이 있을 텐데, 무작정 단적인 비교를 하면서, 비하하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내가 대중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런 것들도 관심의 일부라고 생각하고 잘 넘기는 편이죠. 하지만 이런 욕설이나 비하 등을 견디지 못하는 친구들은 모델일을 오래하지 못하고 그만두고 다른 일을 찾는 것 같아요. 다른 것보다 심적으로 매우 힘든 직업이라고 생각해요.

 

사진 - 모델 한설아
사진 - 모델 한설아

Q. 모델이라는 직업의 큰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사람들에게 긍정의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제 매력을 세상 사람들에게 마음껏 발산할 수 있다는 점이죠. 나의 한계점이 어디인지 끝없는 도전을 할 수 있는 점도 큰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이제 코로나도 많이 풀려서 해외 무대에서도 다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열심히 준비하고 있어요. 

Q. 특기와 취미는 무엇인가요?
특기를 뽑으라고 한다면, 모든 스포츠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점인 것 같아요. 낚시, 피트니스, 격투기 그리고 레이싱도 좋아해요. 오히려 제가 싫어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찾으라고 한다면 더 빠를 것 같아요. 스포츠에 관련해서는 공통의 관심사가 많아서 사람들과 금방 친해질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다양한 스포츠를 좋아하는 부분은, 제가 모델로 활동을 하면서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Q. 본인의 실제 성격과 MBTI 성격 테스트 차이는?
저도 궁금함에 성격 유형검사를 해봤는데, ESTP 가 나왔어요. 성격유형 결과지에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라고 설명이 나오더라고요. 주변에서 이 타입이 여자들에게는 잘 나오지 않는 드문드문 결과라고 했어요. 실제 제 성격도 활동적이고 매우 능동적이거든요. 어릴 때부터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도 많았고, 주변에서 관찰력이 뛰어나다는 이야기도 많이 들었어요. MBTI 결과와 제 실제 성격이 너무 똑 같은 것 같아서 신기했어요. 

 

사진 - 모델 한설아
사진 - 모델 한설아

Q. 본인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제 스스로 말하기는 부끄러운 감이 있지만, 173cm 큰 키와, 마르긴 했지만, 볼륨감 있는 S라인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친한 친구들은 제 별명을 ‘사막여우’라고 부르는데, 제가 ‘이유가 뭐냐’고 물어보니 차갑지만 순하고, 섹시한 매력을 갖고 있어서 그렇게 부른다고 하더라고요. 듣고 나니 뜻이 있는 좋은 별명으로 불러줘서 기분이 좋았어요. 그리고 제가 보기와는 다르게 내숭없이 시원하고 ‘쿨’한 성격을 갖고 있어서 주변 사람들에게서 분위기 메이커로도 통해요. 나름 ‘귀여운 애교’도 장착하고 있어서 자칭 ‘반전매력’의 소유자라고 자부합니다. (웃음)

Q. 모델을 꿈꾸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모델을 목표로 시작을 했다면, 최소한 3년은 한번 버텨보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그리고 그 기간이 모델로 활동하면서 성공의 가도를 달리는 길이 아닌, 철저한 준비 기간이라고 생각해야 해요. 어떤 것이든지 기초가 튼튼해야 한다는 말을 많이 하죠. 모델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모델이 예쁜 외모만 갖추고 남들 앞에 나서면 되는 일은 아니네요. 배워야 할 것도 많고, 공부가 필요한 부분도 많아요. 그리고 중요한 것은 모델은 그러한 철저한 준비를 통해서 나를 보여주는 ‘걸어 다니는 브랜드’에요. 내 자신이 하나의 ‘브랜드’죠. 언제 누구 앞에서도 나를 보여줄 철저한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사진 - 모델 한설아
사진 - 모델 한설아

Q. 앞으로 목표는 무엇인가요?
앞으로도 꾸준히 앞으로 달려 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멈추지 않고 달려갈 수는 없을 것 같다고 생각은 해요. 하지만 잠시 쉴 수 있다고 생각하지 포기하거나 뒤로 돌아가지는 않으려고 해요. 코로나로 인해서 팬들과 만남도 거의 갖지 못했지만 이제는 조금씩 팬들과 만날 수 있는 시간도 늘어나고 있어서 행복해요. 제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열심히 제 미래를 향해서 달려볼 예정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그렇지만 누구보다 즐겁게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랑과 응원 주신 팬들에게 이 자리를 통해서 감사하다는 말씀 꼭 전하고 싶어요.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백설이들(팬애칭) 사랑해!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