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MBX 토큰, 빗썸 상장 기념 이벤트 진행
MBX 익스플로러 오픈·신작 출시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강화

사진 - 넷마블 제공
사진 - 넷마블 제공

[센머니=현요셉 기자] 넷마블의 블록체인 생태계 유틸리티 토큰 MBX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 상장되어 거래가 시작되었다.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마브렉스)를 싱가포르에 설립하였다. MBX는 마브렉스에서 발행한 가상자산으로, 빗썸에 MBX를 상장했다고 6일 밝혔다. 

MBX 토큰은 클레이튼 기반 유틸리티 토큰이다. 넷마블 게임 이용자를 위한  보상  체계를 통하여 선순환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활용하고자 개발하였다.

6일 부터 모든 MBX 이용자들은 빗썸을 통하여 MBX 토큰 거래 및 입출금을 진행할 수 있다. 넷마블은 지난 3월 MBX 생태계와 MBX 월렛 dApp을 출시한 바 있다. MBX 월렛 앱에서는 토큰 보관 기능 외 이네트리움(ITU) 등 게임 토큰을 브릿지 토큰인 MBXL로 교환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를 일대일 비율로 MBX 토큰과 교환하는 기능 등 토큰 스왑에 관한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넷마블은 향후 MBX 거래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MBX 익스플로러 오픈을 비롯해 '제2의 나라(글로벌)', '몬스터 아레나',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등 블록체인 기반 게임 출시를 통해 생태계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