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친분 무속인' 보도 관련...김건희씨 소개로 만남

세계일보는 지난 17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선거대책본부에 무속인 전모(61)씨가 고문이란 직함으로 활동하는 사실이 확인됐다도 보도했다. 건진법사로 알려진 인물로 전씨가 윤 후보의 검찰총장 시절부터 대권 도전을 결심하도록 도왔다고 했다.

전씨는 선대본부에 합류하기 전 서울 역삼동 지하철 9호선 언주역 인근 한 단독주택 2층에 법당을 차리고 신점, 누름굿(신내림을 막는 굿) 등 무속활동을 했고 불교 조계종과 무관한 일광조계종총무원장 등의 직함을 가지고 있고 윤 후보는 부인 김건희씨 소개로 전씨를 알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윤석열 선대본부 공보단은 공식 반론이라며 전씨는 네트워크본부 고문으로 일한 적이 없다. 무속인이란 것도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공보단은 이어 전씨를 종정협의회 기획실장으로 알고 있다. 오을석(오을섭의 오기로 추정) 네트워크본부장과의 사적인 친분으로 캠프에 몇 번 출입한 것이 전부라며 일정, 메시지, 경호 등과 관련해 관여할 여지도 없다고 반박했다.

이에대해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무속인이 선대본부 전반에 영향을 미친다는 보도에 대해 최순실 사태처럼 흘러갈까 걱정스럽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자칭 국사인 무속인 건진대사가 선대위(선대본부) 인재 영입을 담당하고 있다는 기사도 충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홍 의원은 “‘아무리 정권교체가 중하다고 해도 이건 아니지 않느냐라는 말들이 시중에 회자되고 있다. 가슴이 먹먹해진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