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씨엠-라인의 서비스 이미지 (이미지 : 원투씨엠)
원투씨엠-라인의 서비스 이미지 (이미지 : 원투씨엠)

 

O2O 및 핀테크 전문기업 원투씨엠이 라인 기프트숍과 연동된다고 6일 밝혔다.

원투씨엠의 자제 원천기술 에코스 스탬프(echoes stamp)를 활용해 독자적인 O2O 모바일 교환권 발급/인증을 처리하는 유통 관리 플랫폼과 라인 기프트숍 연동을 통해 자체 플랫폼만으로 라인 기프트숍의 상품 등록/발급/구매 취소 등을 일원화 관리한다.

원투씨엠의 모바일 바우처 통합 관리 플랫폼은 모바일 교환권 유통 뿐만 아니라, 실물 배송 상품에 대한 처리, 결합 상품 구성 등이 용이하다. 또 국내 주요 오픈마켓과의 시스템 연동을 통해 주문에 대한 통합 관리가 가능하여 금융권 및 국내 대형 기업의 모바일 교환권 유통 뿐만 아니라, 지자체의 관광/레져 시설의 입장권 등에 사용되고 있다. 이미 그 안정성과 확장성에 대해 업계에서 인증 받은 바 있으며, 유관 국내 사업 진행으로 운영 노하우(know-hows)를 축적해왔다.

특히, 관련 240여개의 특허가 출원되어 있는 원투씨엠의 O2O 전용 디지털 스탬프를 이용한 인증 처리 기술을 통해, 단순히 매장에 디지털 스탬프를 비치하는 것 만으로 별도의 IT 기반이 없는 브랜드도 빠른 도입 및 사업 전개가 가능하여 국외 모바일 교환권 사용 인프라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것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원투씨엠은 그 동안 대만 내 통신사부터 금융권, 프랜차이즈 등 50여개 이상의 리딩 기업 및 브랜드들과 연간 단위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다. 또한 총 인구의 1/3에 준하는 1000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디지털 스탬프 사용 경험을 제공한 바 있으며, 다양한 카테고리 킬러 기업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 공급을 라인 내 제공하는 허브(HUB) 역할을 진행하고 있다.

라인은 일본, 대만, 태국에서 1위 메신저로 자리매김한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 2011년 일본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전 세계 19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최근에는 ‘Life on LINE’ 사업 비전을 바탕으로 이용자의 일상 전반을 지원하는 ‘라이프 인프라(Life Infrastructure)’가 되고자 AI, 핀테크, O2O 등 다양한 영역으로 진출하고 있다.

원투씨엠 관계자는 “원투씨엠은 국내 유관 사업 경험과 대만에서의 축적된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빠르게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확보할 것”이라며 “이를 기점으로 향후 라인 기프트숍의 태국 및 동남아 시장 확장을 허브(HUB) 역할로 지원함과 동시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사용자의 구매/사용에 대한 빅데이터(Big data) 분석 시스템을 통해 도출된 인사이트(insight)를 라인과 공유하여 사업 확대에 적극 기여할 것이다” 전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