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씨가 올린 유튜브 영상 캡처.
A씨가 올린 유튜브 영상 캡처.

[센머니=김인하 기자] 승무원 룩북 영상을 올린 유튜버 A씨가 악플러들에게 법정 대응을 예고하고 나섰다.

지난 15일 A씨는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안녕하세요. 저의 승무원 룩북/항공사 유니폼 영상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글의 내용에는 의도와는 다르게 해당 영상이 원작자인 본인의 동의없이 무단 캡처되어 특정 커니티에 악의적인 제목과 내용으로 게시된 것을 지적했다. 내용 안에는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내용과 모욕적인 표현이 담긴 수천 개의 악성 댓글이 있었다며 본인의 심정을 토로했다.

유튜버A씨는 이어 “사건과 관련해서 법률 검토와 자문을 구하였으며, 해당 게시글에 작성된 수 많은 댓글 중의 상당 수가 폭력범조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위반죄(통신매체이용음란) 및 형법상 모욕죄 등에 해당할 수 있는 노골적인 내용과 표현을 지니고 있어, 엄연한 범죄에 해당한다는 자문 결과를 토대로 강력한 법적 대응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현재 계속해서 올라오는 악성 댓글에 대한 증거를 모으고 있으며, 다른 커뮤니티나 SNS 등 기타 매체를 통한 확산 여부를 확인하여 향후 추가적인 고소를 진행, 더 이상의 피해 상황을 줄이겠다는 뜻을 전했다.

앞서 A씨는 11월 2일 유튜브 영상을 통해 총 2벌의 승무원 유니폼을 준비했으며, 처음부터 옷을 갖춰 입는 모습을 모두 공개했다.

해당 영상 공개로 인해 일부 누리꾼들은 “승무원 직업에 대한 성상품화다”, “룩북 추천이라면서 속옷만 입고 나와서 옷 갈아입는 모습을 전부 보여주냐” 등의 강도 높은 댓글을 달기도 했다.

영상에 대한 논란이 커지자 대한항공 측도 “해당 유튜버의 채널에 영상 삭제 요청을 했으며, 법적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라는 입장을 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