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수험생을 위해 마련한 경품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수험생을 위해 마련한 경품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LG유플러스)

[센머니=홍민정 기자] 유통가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잡기 위해 본격적인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 위드코로나 시행으로, 미래 잠재고객인 수험생을 잡기 위한 기업들의 마케팅은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핸드폰 바꾸자! …"이때가 기회"

삼성전자와 이동통신 3사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수험생 이벤트를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모바일·IT 기기를 다양한 혜택과 함께 제공하는 ‘갤럭시 아카데미’ 행사를 마련했다. 

2001년 1월 1일부터 2004년 2월 29일까지 출생한 수험생이 3세대 폴더블폰 등 삼성전자에서 올해 출시한 제품을 구매하면 갤럭시 버즈2와 액세서리가 담긴 24만9000원 상당의 패키지를 4만9000원에 살 수 있다. 

이통 3사는 각종 경품과 구독 서비스를 앞세우고 있다. SK텔레콤은 연말까지 ‘수고0페’라는 이름으로 프로모션을 한다. 다음 달 15일까지 신규 가입하는 수험생은 누구나 스타벅스 굿즈와 구강세척기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

KT는 오는 30일까지 ‘Y 수능 페스타’를 진행한다. 수능을 마친 수험생(2000~2004년생) 3명이 모여 Y박스 애플리케이션(앱)에 참여하면 브랜드의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LG유플러스는 디즈니 굿즈로 수험생을 공략한다. 오는 30일까지 수능 프로모션의 하나로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수험생 중 200명을 추첨해 기프트박스를 제공한다. 

◆수능끝! 이제 어떤 옷입을까? …"쇼핑가자"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5일까지 수험표 지참 시 패션 브랜드 상품을 20% 할인해주는 '수능 PASS 프로모션'을 펼친다. 단일 브랜드에서 10만원 이상 구매시 2만원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음달 5일까지 모바일 앱을 통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푸빌라 이모티콘, 패션 장르 7% 할인권, 멤버스바 커피 이용권, 식음료 5천원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은 28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면 컨버스, 널디, 푸마, 닥터마틴 등 10여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30% 할인해준다. 무신사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열심히 공부한 당신 …'호캉스'하며 쉬어라

호텔업계도 수험생 모시기에 적극 동참한다.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브랜드 신라스테이는 25일까지 '애프터 수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주를 제외한 전국 12개 지점 내 뷔페 레스토랑 '카페'에서 런치와 디너에 수험생 포함 3인 이상 방문 시 수험생과 동반인 등 2인 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글래드 여의도는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에서 30일까지 런치와 디너에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에게 50% 할인 혜택을 준다. 4인 이상 방문 시 가능하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에선 30일까지 런치와 디너에 수험생 포함 4인 이상 방문 시 전원 30% 할인해준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