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3 19:28 (금)
카카오페이머니 증권계좌 업그레이드 하면 연금리 최대 연 5% 지급
상태바
카카오페이머니 증권계좌 업그레이드 하면 연금리 최대 연 5% 지급
  • 권혜은 기자
  • 승인 2020.02.28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머니 증권 계좌 업그레이드 (이미지 : 카카오)
카카오페이머니 증권 계좌 업그레이드 (이미지 : 카카오)

 

카카오페이가 자회사 카카오페이증권과 함께 실명 계좌 기반의 금융 서비스 ‘카카오페이머니 2.0’을 시작했다.

카카오페이머니 1.0이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서 플랫폼을 통한 결제, 송금, 투자 등 금융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여왔다면, ‘카카오페이머니 2.0’은 증권 계좌 개설 및 연동을 통해 금융 서비스 이용 범위를 더욱 확장한다. 결제, 송금 등 지불결제 서비스부터 증권, 보험 등 전문 금융 서비스까지 융합하여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완전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먼저 사용자는 카카오페이머니 증권 계좌 업그레이드를 해야한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증권은 지난 6일부터 사전 신청한 사용자들에게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증권 계좌 개설을 안내한 바 있다. 카카오페이머니 증권 계좌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전 신청을 놓쳤던 사용자들도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홈 화면에서 언제든지 증권 계좌로 전환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머니를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 하면 자동 예탁되는 계좌 잔액에 대해 카카오페이증권으로부터 시중금리보다 높은 최대 연 5%(세전)를 주간 단위로 받을 수 있으며, 무제한 보유한도 및 예금자 보호 등의 혜택도 적용된다.

‘카카오페이머니 2.0’의 혜택은 펀드 투자로 이어진다.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 했다면 카카오페이증권이 ‘카카오페이 투자’ 서비스에 이날 공식 오픈한 3가지 펀드에 투자할 수 있다. 펀드 경험이 없어도 자신의 성향에 따라 쉽게 결정할 수 있도록 엄선한 상품으로, 기존에 어렵고 복잡했던 펀드와 달리 진입 장벽을 낮춰 1000원부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는 "올해는 카카오페이가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지 만 3년이 되는 해"라며 "카카오페이머니 2.0은 IT 기술과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융합을 통해 테크핀 혁신이 우리 생활을 어디까지 바꿀 수 있는지 보여주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증권은 27일부터 한 달간 카카오페이머니를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7일부터 3월 12일까지 카카오페이머니 증권계좌 업그레이드 완료 시 총 1000명에게 5만원을, 3월 13일부터 3월 27일까지 완료 시 총 5만명에게 5000원을 증정한다. 사전 신청해 이미 증권 계좌가 개설된 사용자들은 5만원 추첨에 자동 응모된다.

카카오페이머니 증권 계좌 업그레이드 방법 (이미지 : 카카오)
카카오페이머니 증권 계좌 업그레이드 방법 (이미지 : 카카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