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우리 주변의 진정한 기부천사들의 따스한 손길들은 여전하다.

비대면 달리기로 돌봄이 필요한아동을 돕는 '달리는 기부천사 챌린지' 행사가 행사 시작 일주일만에 목표 인원을 초과 달성하며 훈훈한 열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7월 20일부터 진행된 '제1회 달리는 기부천사 챌린지 마라톤'은 센머니와 스포츠조선이 주최하고 주관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건강도 챙기고 완주자 이름으로 주위의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어린이에게 기부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미 행사에 참여해 인증을 완료한 사람들은 개성 넘치는 다양한 인증샷을 남기며 아이들을 위한 응원과 사랑의 메시지까지 더해 보는 이들의 미소를 자아낸다. 

달리는 기부천사 관계자는 "걷기만 해도 힘든 무더위지만 기부를 위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주신데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열띤 성원에 행사기간이 2주가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목표 인원을 달성하여 앞으로 몇배의 초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달리는 기부천사'는 오는 8월 15일 자정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한다면 전국 어디에서나 누구나 참가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시 '천사'와 '순수'를 상징하는 흰색 상의를 착용하기만 하면 된다.

단, 지정된 GPS앱 (나이키 런클럽, 아디다스 런타스틱, Garmin for Run, 삼성헬스)을 이용해 5km 또는 10km 거리를 완주 후 홈페이지 '기부참여신청'에서 지정된 앱의 기록을 업로드하고 참여 인증을 해야 한다. 기록이 인증되면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완주자 이름으로 '엔젤키트'가 기부된다.

완주자 이름으로 기부되는 '엔젤키트'는 롯데제과, 인네이처, 랩앤랩, CJ제일제당, 파머스현이 아이들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후원을 함께 했으며 경기도주식회사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후원으로 그뜻을 함께 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