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머니=현요셉 기자]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은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이나 활동을 가상으로 체험하고 모방하는 게임이다. 이러한 게임들은 특정 상황이나 환경의 복잡성을 단순화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하며, 실제 생활의 다양한 요소나 상황을 가상의 세계에서 재현한다. 시뮬레이션 게임은 창조성, 전략, 계획성 등을 필요로 하는 등 게임을 넘어서 새로운 세상 창조로 이어지는 콘텐츠도 존대 한다.전 세계 게임 산업에서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의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다. 최근에 발표된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
[센머니=현요셉 기자] 우리는 AI의 시대를 살고 있다. 현대 산업에서 인공지능(AI)의 발전은 더이상 트렌드가 아닌 필수가 되었다. 의료부터 금융, 제조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AI의 효율성과 혁신을 목격하고 있다. 그 가운데, 자연어 처리 분야에서 'ChatGPT'의 놀라운 성장은 IT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AI시대, 산업의 활용과 'ChatGPT' 열풍먼저 의료 분야에서의 AI 활용은 무척이나 인상적이다. AI는 환자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의 치료법을 제안하거나, 복잡한 의료 영상을 분석해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센머니=현요셉 기자] 센서타워(Sensor Tower)가 발표한 최신 '2023년 비즈니스 앱 시장 인사이트' 리포트에 따르면, 비즈니스 앱의 인앱 구매 수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의 5년간 비즈니스 앱 수익은 눈부신 성장률을 보이며 계속해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원격 근무 환경의 확산과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비즈니스 앱 사용이 활발해진 덕분으로 풀이된다.2018년부터 2022년까지의 기간 동안, 전 세계 비즈니스 앱의 인앱 구매 수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2020년부터 20
[센머니=현요셉 기자] 모바일 게임 산업은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새로운 장르는 하이퍼캐주얼 게임의 단순함에 정교한 게임 메커니즘을 더해 더욱 풍부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며, 이로 인해 사용자 인게이지먼트 증대와 시장 내에서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다.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은 하이퍼 캐주얼 게임의 단순함과 캐주얼 게임의 복잡성을 혼합한 새로운 형태의 게임이다. 하이퍼 캐주얼 게임은 매우 단순하며, 짧은 세션, 빠른 플레이 속도, 간단한 조작 방법이
[센머니=현비 기자]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는 '2023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수익 창출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전 세계 모바일 게임의 주요 수익화 트렌드, 수익 창출 모델의 변화, 그리고 국가별 차이점 등을 다루고 있다.하이브리드 수익화가 모바일 게임의 중요한 트렌드로 부각되고 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2019년부터 2023년 1분기까지 전 세계 수익 상위 100개 모바일 게임 중 90% 이상이 4개 이상의 수익 모델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었다. 2023
[센머니=현요셉 기자]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는 '2023년 동남아시아 모바일 게임 시장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 리포트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는 스마트폰 보급이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수도 증가하고 있다. 2022년 동남아시아에서의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수는 2017년 대비 87% 증가하여 88억 5,000만 건에 이르렀다. 동남아시아 시장의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수는 2023년 1분기에는 21억 건으로,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의 15%를 차지했다.
전 세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의 연도별 수익 추세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최신 보고서인 '2023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 시장 인사이트'를 발표했다. 센서타워에서 발표한 이번 보고서는 전 세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 시장의 성과와 동향을 분석한 내용을 담고 있다.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외부 활동 제한으로 인해 체육시설 및 헬스장을 이용하기 어려웠던 시기에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은 많은 사람들에게 소중한 대안이 되었다. 이러한 앱은 집에서도 쉽게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는 최근 '2023년 모바일 게임 광고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 리포트에 따르면, 2022년 1월부터 2023년 2월까지 모바일 게임 광고가 전 세계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의 광고 점유율(SOV)의 55% 이상을 차지했다.리포트는 iOS 기기에서는 Unity 네트워크의 모바일 게임 광고가 SOV의 84%를 차지했으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70%에 이르렀다. iOS 기기의 경우, 앱러빈(AppLovin), 유니티(Unity), 애드몹(Admob), 유튜브(YouTube)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지난해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 대해 분석하고 2027년까지의 전망을 담은 ‘2023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 리포트를 발표했다.리포트에 따르면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전 세계 모바일 게임의 인앱 구매는 지속해서 상승세를 보였다. 2022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수익은 처음으로 하락해 2021년 대비 약 9% 낮은 788억달러에 그쳤지만, 여전히 2019년 수익보다는 25% 더 높은 수치였다. 2023년에는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수익이 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