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블라인드 캡처
사진 : 블라인드 캡처

[센머니=강정욱 기자]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서울 강남의 한 고깃집에서 회식을 한 고객을 상대로 결제 금액을 2배가량 부풀렸다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다. 

이와 관련해, 식당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단체 지정 오류에서 벌어진 실수”라고 공식 사과했다.

지난 1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한 고깃집 프랜차이즈 직영점을 절대 가지 말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A씨는 회사 동료 21명과 해당 고깃집에서 회식했다. 회식 후 결제하려던 A씨는 식삿값이 186만원이 나왔다는 말에 놀라 세부 명세를 요청했다.

세부 명세가 담긴 영수증에는 A씨 측이 주문하지 않은 품목이 많이 포함돼 있었고, 고기는 74인분이나 시켰다고 적혀 있었다.

A씨는 "저희가 먹은 거 절대 아니라고 강하게 얘기하니까 횡설수설 변명하더니 다른 테이블 품목까지 전산 착오로 끌려온 거 같다고 하면서 재결제를 해주는데 93만7000원이 실 결제 금액이었다"고 밝혔다.

식당 대표는 "결제 시스템이 저희 자체 예약프로그램과 자동으로 연동되지 않아 카운터 관리자가 매일 오후 5시에 예약 테이블 분류 작업을 한다. 이 과정에서 해당 고객과 다른 단체 고객 예약이 하나의 단체석으로 지정돼 합산된 것이다"는 입장을 전했다.

그는 “변명의 여지 없이 큰 잘못”이라면서 “다시 한번 이로 인해 불편과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고개 숙였다.

한편 A씨가 올렸던 후기 글은 모두 삭제됐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