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농림축산식품부 공식 로고
사진설명 : 농림축산식품부 공식 로고

농림축산 식품부가 세종시 외식업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 19 사태로 발생한 외식 소비 위축,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지난 17일 정부가 발표한 '코로나 19 대응 관광·외식업 긴급 지원방안' 중 구내식당 의무휴무제 한시적 확대의 일환이며 3월 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점심시간을 활용해 캠페인을 활성화 하기로 했다. 본부 내 13개 실·국과 52개 부서 모두 참여하며, 실·국 단위는 조치원, 장군면, 공주시 등 세종시 외곽 지역 음식점을 캠페인 기간 2회 이상 방문해야 한다.

부서 단위로는 고운동, 아름동, 종촌동, 다정동 등 세종청사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 음식점을 주 2회 이상 방문하도록 권장할 계획이다.

특히, 원거리 이동에 따른 복무는 행정안전부의 지침에 따라 유연 근무를 활용한다. 점심시간이 연장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부서별 업무 공백을 줄이기 위해 부처별 날짜, 시간, 인원 등을 적절하게 분배할 예정이다.

특히 하루 기본근무가 8시간인 점을 감안해, 점심시간에 1시간 이상 할애할 경우 출근 시간을 단축하거나 퇴근 시간을 늦추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코로나 19에 따라 외식뿐 아니라 소비 위축이 지역사회에 광범위하게 나타나고 있는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 외식업계와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