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이 현지통화 외화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 :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이 현지통화 외화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 :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이 글로벌 확장을 위해 연이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포화된 국내 금융시장을 벗어나 글로벌 진출로 새로운 먹거리를 찾기 위해서다. 

Sh수협은행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러시아, 태국 등 12개국을 대상으로 ‘현지통화 외화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현지통화 외화송금은 수취인이 받게 될 현지통화 금액을 해외송금 신청 시점에 확정해 송금하는 서비스로 환율변동에 따른 리스크를 차단하고 수취인 편의성과 거래의 투명성을 높인 것이 장점이다.

현지통화 외화송금 서비스는 Sh수협은행 전국 134개 영업점과 수협 회원조합 영업점 어디서나 거래가 가능하며 서비스 시행에 따른 송금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해 고객의 부담을 줄였다.

수협은행은 새롭게 도입한 현지통화 외화송금 서비스는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뿐 아니라 현지통화로 거래하는 국내 수출입 기업에 유용할 것이라며 향후 현지통화 대상 국가를 확대하고 모바일 해외송금서비스 등을 도입해 고객에게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9월 Sh수협은행은 글로벌 사업진출의 첫 사례로 미얀마에 소액대출(Micro Finance Institution, MFI) 법인인 ‘수협 마이크로 파이낸스 미얀마'를 설립한바 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