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6 17:39 (금)
“제 생일을 어떻게…” 당혹스러운 SNS ‘생일 알림’ 해제 방법은?
상태바
“제 생일을 어떻게…” 당혹스러운 SNS ‘생일 알림’ 해제 방법은?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1.03.3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센머니=김인하 기자] SNS가 발달하며 굳이 기억하거나 메모하지 않아도 지인들의 생일을 알 수 있게 됐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에서 이른바 ‘생일 알림’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로의 생일을 축하해주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지만, 애매한 관계의 경우 부담스러운 상황이 연출되기도 한다. SNS 내 친하지 않은 사람들에게까지 퍼지는 생일 알림 때문에 불편한 상황을 겪고 있다면 이제 간단한 방법으로 알림을 해제해 보자.

먼저, 카카오톡에서는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 본인의 프로필 화면을 누른다. 그 후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누르면 설정페이지로 넘어가면 알림 해제가 가능하다. 내 프로필에 생일 아이콘을 표시하고 친구에게 친구목록을 통해 내 생일 소식을 알려주는 ‘생일알림’ 기능을 끄면 더 이상 알림이 표시되지 않는다.

페이스북 생일 알림의 경우 맨 오른쪽 세줄 아이콘을 누른 후 아래로 쭉 내려가면 설정과 공개 범위란이 있다. 이를 눌러 준 후 설정과 알림설정 목록에서 생일 알림을 끄고 싶다면 비활성화 해주면 된다. 모든 알림을 끄는 방법은 전체 활성화를 비활성화로 체크해주고 해제 버튼을 누르는 것이다.

생일알림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의 경우 접속 중일 때 활동상태가 켜져 곤란함을 겪는 경우가 있다. 이때 티 안나게 SNS 활동을 하고 싶다면 인스타그램 어플을 켜고 오른쪽 상단의 세 줄 표시를 누른 뒤, 설정에서 자물쇠 형태로 되어 있는 공개범위를 선택해주면 된다. 활동 상태를 꺼주면 활동한 시간과 정보 등이 팔로우한 사람들과 공유되지 않는다. 물론 설정을 해제하면 다른 계정의 활동 상태도 볼 수 없다.

페이스북 역시 페이스북 메시지에 접속한 후 우측상단의 세 줄을 누른 뒤 설정과 공개범위 라는 부분에서 다시 설정, 활동상태 부분을 비활성화 해주면 된다. 이를 해지하지 않는 경우 인스타그램과 마찬가지로 연락처에 있는 사람의 현재 활동 상태나 최근 활동 기록을 알 수 있다.

이제 SNS상 노출하고 싶지 않은 본인의 정보를 스스로 지키자. 굳이 알리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까지 나의 정보를 노출해 곤란을 겪는 일을 줄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