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6 17:39 (금)
스타벅스, 남산에 첫 '별다방' 오픈 …"애칭이 현실로"
상태바
스타벅스, 남산에 첫 '별다방' 오픈 …"애칭이 현실로"
  • 권혜은 기자
  • 승인 2021.03.2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별다방점' 내부 모습. (출처=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 '별다방점' 내부 모습. (출처=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센머니=권혜은 기자] 국내 고객들에게 스타벅스를 일컫는 애칭으로 불려 온 '별다방'이 실제 매장으로 문을 연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서울 중구 퇴계로 스테이트타워 남산빌딩 1층에 스타벅스 별다방점을 26일 오픈한다고 전했다.

점포명은 말 그대로 '별다방'이다. 지명 혹은 건물명을 활용하지 않은 애칭 형태의 명칭을 점포명으로 채택한 것은 이례적이며 국내에서는 처음이다.

새롭게 탄생하는 별다방은 413.5㎡(124평)의 매장으로, 85석 규모로 일반 메뉴와 리저브와 티바나 등 각 콘셉트 매장에서 즐실 수 있었던 음료와 디저트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별다방'이라는 애칭에 맞게 한국 전통 문양 기와를 인테리어로 사용해 친근감을 높이고 집에서 모닥불을 바라보며 편안하게 즐길 수 있을 듯한 홈카페 콘셉트를 적용했다.

이외에도 별다방은 시범 운영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공간들도 새롭게 선보인다. 국내에서는 처음 접목한 사이렌 오더 전용 픽업 공간, 커피 세미나를 위한 별도 공간 등이 마련된다.

별다방점은 스타벅스 최초로 디지털 아트월을 매장 내에 적용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아트월은 가로 8m, 세로 4m의 LED월로 향후 스타벅스의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별다방은 앞으로 점포명만 특별한 매장이 아니라,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한 매장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