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센머니=홍민정 기자] 3월이 시작되면서,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특히 지난겨울은 추운 날씨와 코로나 19로 야외활동이 줄어들면서, 그 어느 때보다 군살이 붙기 쉬운 환경이었다.

다이어트는 무조건 굶는 방법을 삼가고, 자신에게 맞는 식단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갑작스럽게 불어난 체중으로, 봄옷이 맞지 않는 여성들을 위한 건강식단을 소개한다.

저탄수화물 식단은 저지방 다이어트에 비해 단기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특히, 평소 생리가 불규칙하고 호르몬이 불균형하다면 곡물, 녹말과 같이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된 식품 소비를 제한하는 식단을 이어나가는 것이 좋다.

대시(DASH) 식단은 과일, 채소, 통곡물, 기름진 단백질 공급원을 섭취하는 것을 말한다.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압 수치를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설탕이나 소금이 많은 붉은 고기와 음식을 제한한 클린 식단을 지향한다. 단순히 체중감량에 목적을 두기보다는 건강한 식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중해 식단은 과일, 채소, 견과류, 씨앗, 통곡물, 올리브 오일과 같이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다. 실제로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는 복부비만을 해결하는데 일등공신이다.

여성의 경우, 복부비만이 심할수록 생리불순이 찾아올 수 있으며 각종 자궁질환 위험이 높아지므로 복부비만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함을 잊지 말자.

다이어트는 단순히 '예뻐지고 싶다'는 생각으로 시작한다면, 무리하게 굶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지속적으로 굶으면 생리불순, 탈모, 갑상선 호르몬 변화 등이 발생할 수 있다.

'건강한 삶'을 목표로 자신에게 맞는 식단을 꾸린다면, 넘치는 식탐을 해소할 수 있으며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체중도 감량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