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와이즈 앱·와이즈 리테일이 분석한 세대별 유튜브 이용 비중

[센머니=권혜은 기자] 유튜브를 가장 많이 시청하는 세대는 10~20대가 아닌, 50대로 나타났다. 실제 사용자 수도 가장 많았고, 사용시간도 제일 긴 것으로 집계됐다.

와이즈 앱·와이즈 리테일의 분석 결과에 딷르면, 지난 1월 유튜브 앱을 사용한 사람은 4041만 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4568만 명 중 88%가 유튜브를 한 달 동안 1번 이상 사용한 수준이다.

총 사용시간은 12억 3천549만 시간으로, 수치로 환산하면 한국 스마트폰 사용자 4천568만 명 중 88%가 유튜브를 한 달 동안 1번 이상 사용한 셈이다.

특히, 1인당 1달에 30시간 34분, 하루에 59분 이상 이용했다.

실제 유튜브 앱 사용자 4041만 명 중 연령별로 분류해보면 10대가 13.4%, 20대가 17.2%, 30대가 19.4%, 40대가 21.3%, 50대 이상이 28.7%로 조사됐다. 50대 이상에서 유튜브를 가장 많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유튜브 앱 총 사용시간 12억 3천549만 시간 중 10대가 20.6%, 20대가 23.3%, 30대가 17.2%, 40대가 13.6%였다.

50대 이상은 25.4%의 비중을 차지했으며, 총 이용시간도 가장 길었다.

한편, 와이즈앱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조사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