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 삼성전자의 줌락 기능
설명 : 삼성전자의 줌락 기능

[센머니=권혜은 기자] 갤럭시 S21 시리즈의 기능을 갤럭시 Z 폴드2와 갤럭시 S20 시리즈에서도 마음껏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1’의 강력한 카메라·디스플레이·보안 신규 기능을 사용자 경험(UX) 원(One) UI 3.1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스마트폰에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원 대상 단말은 다음과 같다. ▲갤럭시 Z 폴드 2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갤럭시 S20 시리즈 ▲갤럭시 S20 FE ▲갤럭시 노트2 0 시리즈이다.

원 UI 3.1은 누구나 쉽게 전문가처럼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싱글 테이크는 한 번의 촬영으로 다양한 이미지와 영상을 만들어주는 기술이다. 하이라이트 동영상과 각종 효과를 지원한다. 프로 비디오 모드는 다중 마이크 녹음이 가능해, 사용자의 음성과 주변 배경음을 동시에 선명하게 녹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목할만한 것은 개체 지우기(AI 지우개) 기능이다. AI지우개는 사진에서 제거하고자 하는 부분을 터치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삭제된다.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누구나 전문적인 포토샵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사용자의 숙면과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라이빗 셰어 기능, 20배 줌부터 피사체를 흔들림 없이 잡아주는 줌락 기능 등도 제공한다.

한편, 앞으로 삼성전자는 원 UI 3.1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개편하며, 지원 단말과 국가를 지속적으로 넓혀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