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머니=홍민정 기자] 서랍 한구석을 차지하고 있는 뒤죽박죽 명함, 퇴근 직후에도 쏟아지는 잦은 이메일 요청, 늘 고민을 떠안고 사는 직장인들이라면 스마트한 앱을 주목해보자.

설명 : 블라인드 앱
설명 : 블라인드 앱

직장인들의 고민을 해소해주는 대나무 숲 '블라인드'는 LG, 삼성, 롯데, 현대 등 국내 대기업 재직자 50% 사용 중인 앱이다.

이곳에서는 나이, 직급, 성별, 직종과 상관없이 평등하게 대화할 수 있으며 철저히 익명이 보장된다. 회사 메일은 오로지 재직자 인증 에만 사용되고 파기되므로 개인정보에 노출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다.

특히 직장인 재테크, 투자, 이직, 커리어는 물론 연애와 결혼, 취미 생활, 여행 등 대한민국 직장인의 다양한 관심사에 대해 얘기할 수 있다. 이외에도 회사, 업계, 직종별 현직자를 멘션 하거나 1:1, 그룹 대화를 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설명 : 디지털 명함 리멤버 앱
설명 : 디지털 명함 리멤버 앱

리멤버는 디지털 명함의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어플이다. 명함을 찍기만 하면 명함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휴대폰 주소록, 구글 주소록에 연계 저장할 수 있다.

상대방이 이직, 승진 등으로 명함정보가 변경되면 나에게 알림을 보내주고 자동으로 명함 정보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일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커뮤니티에서 업계 전문가들과 지식을 나눌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영업직 종사자의 경우, 리멤버를 더욱 유용하게 쓸 수 있다. 구성원들과 함께 고객 명함 정보들을 공유하여 사내 CRM 설루션으로 활용할 수 있어 직장인 카톡 버전이라는 호평을 얻고 있다.

설명 : 오피스 문서 확인 어플 폴라리스 오피스 앱
설명 : 오피스 문서 확인 어플 폴라리스 오피스 앱

외근만 나가면 어김없이 '보내드린 파일 회신 부탁합니다'라는 문구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폴라리스 오피스를 이용해보자. 폴라리스 오피스는 문서 확인은 물론 간단한 문서 편집 작업도 가능한 어플이다.

직장인들이 사용하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텍스트, HWP, PDF까지 한 번에 편집할 수 있어 노트북을 굳이 켜지 않아도 감쪽같은 편집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