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경기, 사회 모든 면이 침체되자 의욕을 잃은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목표를 잃은 채 절망하며 살아갈 수는 없는 법.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동기’다. 다시 운동을 시작할 수 있는 동기, 취업을 시작할 동기 등 지향점을 잡고 생각과 행동을 바로잡는 행위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최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채널에서도 ‘동기’찾기에 나선 젊은이들도 많아졌다. SNS를 잘만 활용해도 유명인사가 말 그대로 유명인사가 된 성공 동기를 집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이미지 : 체인지그라운드)
(이미지 : 유튜브 채널 체인지그라운드)

먼저, 체인지그라운드 채널이다. 채널은 최강 동기부여 시리즈, 하루공부, 독서하자, 책터뷰 등의 채널을 통해 삶을 변화시키는 과정에 대한 다양성 있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특히 동기부여 카테고리에서는 하루라도 빨리 깨달으면 인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생 꿀팁에 초점을 맞췄다. 콘텐츠에서는 ‘무슨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말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미지 : 유튜브 채널 글토크)
(이미지 : 유튜브 채널 글토크)

유튜브 글토크 역시 지치고 힘든 이들에게 따스한 위로를 전하는 동기부여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부담없이 이야기하고 쉬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채널을 개설했다는 그의 설명처럼 다양한 영상을 통해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공부를 꼭 해야 하는데 집중이 안될 때’ 라는 영상은 수많은 공시생과 수험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20만건이 넘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미지 : 유튜브 채널 인물백과사전)
(이미지 : 유튜브 채널 인물백과사전)

유명인의 숨겨진 인생사를 알고 싶다면 인물 백과사전 채널을 구독해보자. 인물 백과사전 채널에서는 유명인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당신이 몰랐던 디테일한 인물 생애를 짚어준다. 봉준호, 나영석, 지드래곤 등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하지만 몰랐던 숨겨진 비밀을 6분 내외의 짧은 시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영상은 핵심만 전하는 간결함으로 1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미지 : 유튜브 채널 잭스파이어)
(이미지 : 유튜브 채널 잭스파이어)

잭스파이어 채널에서도 지금보다 더 나은 현재를 위한 다양한 영상을 게재 중이다. 워렌버핏, 에릭 토마스 등 이미 성공한 사람들의 동기부여 영상 외에도 감동과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영상들이 제공된다. 채널은 자기계발을 하고 싶은 사람뿐만 아니라 사회나 인문학적 지식을 높이고 싶은 사람, 또 누군가에게 조언을 구하고 싶은 사람 모두가 볼 수 있는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다.

의욕을 잃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면 동기부여 영상을 통해 다시금 활력을 되찾아 보자. 생각을 다잡는 노력만으로도 도달하려는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선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노력에도 불구하고 매사에 의욕이 떨어진다면 닮고 싶은 하나의 롤 모델을 정하거나 같은 목표를 지향하는 사람들과 정기적인 온라인 모임을 갖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