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머니=김인하 기자]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이라면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는 필수. 그러나 해도해도 끝이 없는 영어공부. 평상시에 영어를 사용할 기회가 없다면 열심히 하려고 마음먹어도 영어 회화 실력을 제대로 늘리기란 쉽지 않다.

이제 온라인을 통해 영어를 친숙하게, 회화 실력까지 늘려보자. 영어 회화 초급자 탈출을 도와줄 다양한 방법을 전한다.

(이미지 : 케이크 앱)
(이미지 : 케이크 앱)

먼저, ‘케이크’ 영어앱이다. 전 국민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는 앱 케이크는 무료로 스피킹에 최적화된 다양한 코스를 제공한다. 특히 영어 회화 표현은 유튜브에서 비슷한 상황을 보여줌으로서 이용자의 기억에 더욱 오랫동안 남게 한다. 또 어색한 영어 발음은 녹음하면 A.I가 발음 체크를 돕는다.

(이미지: 하루 1분 생활영어)
(이미지: 하루 1분 생활영어)

바쁜 일상 속 짬을 내 영어 공부를 계획하는 이들을 위해 ‘하루 1분 생활영어’도 추천한다. 기초적인 영어단어와 문장들을 원어민 발음과 함께 배울 수 있다. 댓글에 본인의 발음을 직접 녹음해서도 들을 수 있고 제공되는 꿀팁영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학습도 가능하다. 영어회화, 명언, 좋은 글 등 모든 콘텐츠가 무료다.

(이미지 : 영어교환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 : 영어교환 홈페이지 캡처)

‘Conversation Exchange’ 언어교환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좋다. 검색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사항에 부합하는 언어교환대상자를 찾을 수 있다. 대화 상대를 찾았다면 좋아하는 영화나 음식 등 한가지 주제를 놓고 말하기 연습을 해보자. 상대의 언어를 듣고 따라하며 자연스럽게 실력을 늘릴 수 있다.

(이미지 : VOA Learning English)
(이미지 : VOA Learning English)

영어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VOA Learning English 채널에 방문하면 간결한 설명과 함께 영어로 문법을 익히게 한다. 상황별 알아두면 좋을 회화 표현을 영상으로 전하며 특히 큰 자막이 달려 있어 적으면서 학습하기도 좋다.

돈들이지 말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영어공부를 해보자. 이제 꼭 교재를 보고 학습하지 않아도 집에서도 차근 차근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