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 ‘페이북’ 앱과 연동되는 알다의 개인 자산관리 솔루션
비씨카드 ‘페이북’ 앱과 연동되는 알다의 개인 자산관리 솔루션

[센머니=김인하 기자] 자산관리 앱 알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팀윙크가 비씨카드 내 마이데이터(MyData)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연동 서비스를 펼친다고 밝혔다.

팀윙크는 ‘알다’를 기반으로 다양한 금융사에 솔루션 연동 서비스를 제공해 온 곳으로 지난해 BNK경남은행 ‘투유뱅크’에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알다’는 팀윙크가 선보인 PFM(Personal Financial Management, 개인 자산관리) 앱이다. 2018년 출시 이후 약 3년간 중·저신용자에게 특화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비씨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페이북’ 사용자는 앱 내의 ‘홈’ 및 ‘금융’ 메뉴를 통해 알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자신의 예·적금 내역과 카드 소비 내역을 실시간 확인 가능하다.

팀윙크 관계자는 3년간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BC카드와의 제휴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사 및 플랫폼과 제휴해 금융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팀윙크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외에도 신용 올리기, 무료 신용보고서, 실시간 대출 비교 서비스 등 중·저신용자들의 피부에 와닿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