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15 17:25 (금)
"겨울철 난방비 걱정 No" …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실내 온도 높이기
상태바
"겨울철 난방비 걱정 No" …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실내 온도 높이기
  • 홍민정 기자
  • 승인 2020.11.2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센머니=홍민정 기자] 지난주 한차례의 가을비가 내린 뒤 날씨가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있다. 더욱 추워진 날씨로 아침마다 전기장판에서 나오기 싫고, 마냥 집에만 누워있고 싶은 계절이다. 이때, 집의 실내 온도를 조금이라도 올려놓는다면 겨울을 거뜬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비싼 난방비로 고민하는 이들도 많다. 이제 난방비 걱정은 그만! 난방비는 절약하면서 집에 따뜻한 공기를 불어넣는 꿀팁에 대해 소개한다.

1. 난방 텐트를 설치하자.

난방 텐트는 겨울철 필수 아이템이라 불릴 정도이다. 따뜻한 공기를 가두는 역할을 하며, 내부 온도가 무려 4도 이상 상승하는 보온 아이템 중하나이다.

특히, 에너지 대비 효율적인 인테리어 아이템이며 외풍을 막는데 도움을 주며 아이들에게 색다르나 공간을 제공한다. 또, 취향에 따라 다양한 조명까지 넣을 수 있어 순식간에 분위기 있는 공간을 만들어줄 것이다.

난방 텐트 하나만 있으면, 기상 시 코끝을 스쳐가는 차가운 공기를 더 이상 느끼지 않아도 된다.

2. 커튼/러그 사용은 필수.

해가 떨어지는 시간에는 급격하게 실내 온 돈이 낮아지게 된다. 이때, 커튼을 이중으로 설치해두면 실내 온도를 높일 수 있다.

그러나, 겨울 커튼은 올바르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커튼의 길이는 창문의 길이보다 길어야 찬 공기를 확실히 막을 수 있다.

또, 바닥에는 따뜻한 러그를 깔아 두자. 러그 역시 바닥에서 올라오는 차가운 공기를 막고, 실내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3. 의외의 인테리어 포인트, 그 비법은 조명?

겨울철 기온을 높이는 실내 인테리어의 핵심은 바로 조명이다. 조명 하나로 집안 분위기를 180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겨울에는 차가운 느낌이 드는 흰색보다 따스한 느낌을 주는 노란색 조명이 적합하다. 노란색 조명은 아늑한 느낌을 연출해 자연스럽게 집안의 온도를 높인 것 같은 효과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간접조명의 경우, 빛이 은은하게 퍼져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며 집안의 온도를 높이고,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여기서 조금 더 욕심을 내고 싶다면 소셜커머스에서 판매하는 작은 전구 등을 집안 곳곳에 배치해놓자. 겨울 맞춤 색다른 집이 탄생할 것이다.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4. 불면증 + 실내 온도 높이는 법 = 캔들.

보기만 해도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캔들도 겨울철 실내 인테리어의 핵심이다. 캔들을 1~2시간 정도 켜놓으면 집안 온도가 2도 정도 상승한다고 한다. 특히, 집안의 잡냄새까지 잡아주므로 1석2조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또, 캔들에서는 자연스럽게 아로마향이 나오게 되는데 이는 불면증에도 도움이 된다. 자녀가 있어서 화재 위험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면 캔들워머를 사용해보자. 캔들워머는 전기에 꼽기만 하면 자연스럽게 캔들을 녹여준다. 인테리어 효과까지 얻을 수 있으며, 안전하다. 특히 고양이를 키우는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겨울철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로 벌써부터 난방비에 대해 걱정하는 이들이 있다. 그러나, 몇 가지 포인트만 알고 있다면 집의 실내 기온을 자연스럽게 높일 수 있다. 특히 작은 아이템으로 난방비까지 절약할 수 있어 다양한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