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센머니=홍민정 기자] 겨울철만 되면 과일 마니아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감귤, 따뜻한 전기장판에서 감귤을 먹고 있으면 그곳이 바로 천국.

겨울철 비타민의 보고인 감귤은 맛도 좋을 뿐 아니라 건강수명을 지탱하는 영양성분이 풍부하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를 예방하고, 풍부한 식이섬유로 몸속의 발암 성분을 억제하는데도 효과적이다. 가격도 저렴하고, 집 앞 마트에서 언제나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감귤의 모든 것을 파헤쳐보자.
 
1. 피부 혈색을 맑게 한다.

감귤에 함유된 비타민C는 사과의 20배에 달한다. 비타민C는 유해산소로부터 우리 몸의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주고 혈색을 맑게 하는 역할을 한다. 또,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 등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2. 변비해소, 설사 예방 … 속이 더부룩하다면 감귤은 필수.

감귤 껍질 안쪽의 흰 부분과 알맹이를 싸고 있는 속껍질에는 펙틴 성분이 다량 함유됐다. 펙틴은 식이섬유로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평소 변비가 심하거나, 설사를 자주 한다면 감귤을 꾸준히 먹어보자. 당신의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3. 브로콜리와 찰떡궁합.

브로콜리는 철분을 많이 함유한 대표적인 채소이다. 철분이 몸에 흡수되기 위해서는 비타민 C의 도움이 필요하므로 비타민 C 성분이 풍부한 감귤과 브로콜리를 함께 먹으면 철분의 흡수력을 자연스럽게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감귤만 먹고 누구나 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못 고친다'라는 말처럼 꾸준한 운동과 함께 건강한 과일을 먹는다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