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센머니=홍민정 기자] 코로나 19로 경기침체가 심해지면서 유튜브 수익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유튜브는 무자본으로 누구나 개설할 수 있으며, 수익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재 유튜브 시장은 포화상태이며 개인이 투잡으로 조회수를 늘리고 구독자를 확보하는 데는 어려움이 따른다. 또, 이제 유튜브는 시작 전부터 '소속사 들어가야 성공한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이다.

이에 최근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는 이들이 많다. 블로그도 전략적으로 시작하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 블로그 수익을 얻는 방법은 다양하다. 첫 번째로는 체험단이 있다.

체험단이란 A라는 회사의 제품을 협찬받아, 직접 사용해본 후기를 나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을 의미한다. 꾸준히 하다 보면 제품 협찬은 물론 원고료까지 받을 수 있다.

비슷한 개념으로 기자단이 있다. 기자단은 체험단보다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나, 업체를 제대로 선택하지 못한다면 리스크를 떠안을 수 있으므로 신중히 선별해야 한다.

다음으로는 '애드포스트'이다. 애드포스트란 블로그 광고수익이다.

블로그 글 중간중간 가끔 광고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검색자가 블로그를 보다가 이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광고료 수입을 받을 수 있다.

아직까지는 낮은 수익 유형이지만 네이버에서 꾸준히 광고료 수입을 증가시키고 있으므로, 블로그를 꾸준히 한다면 애드포스트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

단, 애드 포스트는 카테고리를 어떻게 설정하고 어떤 글을 작성하는지에 따라 수익이 천차만별이므로 전략적으로 운영해야 한다.

블로그는 하루, 이틀 만에 바로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다. 유튜브, 블로그 등 무엇이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의 콘텐츠를 많은 이들에게 알릴 수 있을 때까지 포기하지 말자.

부가적인 수익 창출을 원하거나 투잡 일거리를 찾고 있다면 하루 1~2시간은 온전히 블로그에 투자해보는 것이 어떨까. 6개월 뒤에는 꽤나 쏠쏠한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