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노베이션에 참여한 스타트업 대상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진행 모습. (이미지 : 신한은행)
오픈이노베이션에 참여한 스타트업 대상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진행 모습. (이미지 : 신한은행)

[센머니=김인하 기자] 신한은행은 기술 수요 기업의 4차산업 기반의 신기술 도입과 스타트업의 대기업, 중견기업과의 협업을 위해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신한오픈이노베이션은 S2 Bridge : 서울(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기술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기술 수요가 있는 기업을 연계하는 플랫폼이다.

신한은행은 플랫폼을 통해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엑셀러레이팅, 잡매칭, 크리에이터 교육 등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획·운영된다는 계획이다.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에는 신한금융그룹, 굿네이버스 글로벌임팩트, KT CS, 한라그룹, 코맥스&코맥스 벤처러스 등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분야에 기술 수요 가능성을 점검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스타트업들의 스케일업을 위해 중견·대기업과의 기술연계를 직접적으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은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이 유일하다”며 “스타트업과 대기업간 기술 연계 및 사업 확장이 보다 활성화되어 산업 전반에 활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참가한 스타트업들은 출석수, 컨설팅 횟수, 교육참여 성실도 최종PT 등을 평가받게 되며, 최종 우승팀에게는 총 1억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