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출처=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출처=카카오톡 )

[센머니=홍민정 기자] 나를 차 버리고 갑자기 떠나 버린 전 남자 친구 혹은 여자 친구, 아무리 연락해도 카톡 읽음 기호가 사라지지 않는 지인 등. 누군가는 당신을 카카오톡에서 차단했을 수 있다. 상대방이 정말 당신의 메시지를 읽지 못하는 것인지, 일부러 읽지 않는 것인지 확인하고 싶다면? '카카오톡 차단 확인방법'을 따라 해 보자.

카카오톡 차단 확인방법을 알 수 있는 가장 쉬운 요소는 바로 '카카오 뱅크'를 이용한 방법이다. 우선, 카카오 뱅크 송금 창에서 뜨는지 뜨지 않는지를 통해서 차단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상대편 상태 메시지를 눌렀을 때 송금 표시가 뜨지 않는다면 저 사람이 나를 차단했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방법으로는 그룹채팅방에 친구 3명을 초대한다. 이후 친구 3명에게 나가 달라고 부탁한 뒤 빈 단체 채팅방에 나를 차단한 걸로 추청 되는 상대방을 초대해본다. 이때 상대가 초대되면 당신을 여전히 친구로 놔둔 것이고, 초대되지 않는다면 차단한 것이다.

반대로 내가 상대방을 삭제하고 싶다면? 간혹 차단보다는 아예 내 카카오톡 내에서 삭제됐으면 하는 지인들이 있을 것이다. 먼저 그 상대편의 번호를 아예 연락처에서 제거를 한다. 그리고 난 뒤에 카카오톡의 목록에 들어가서 그 사람을 눌러서 적용을 하면 된다.

재판매 및 DB화 금지 (출처=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출처= pixabay)

내가 차단을 다시 해제를 했는데도 새로고침을 했을 때 상대편이 뜨지 않는다면 그 사람의 목록에 당신은 완전히 사라진 것이다.

만약 상대방의 나의 프로필을 염탐하는 것조차 싫다면 차단을 누른 후 프로필 비공개를 누르면 된다. 상대방의 카카오톡에 당신의 프로필은 절대 공개되지 않는다.

간혹 연락을 주고받고 싶지 않은 지인, 트러블이 심했던 거래처, 전 회사 동료와 소통하고 싶지 않아 하는 이들이 있다. 또, 자신의 카카오톡 프로필 조차 타인이 염탐하길 원하지 않고 싶어 할 때가 있다. 이때 아예 프로필에도 뜨지 않게 쓴다면 더는 상한 기분을 다시 떠올리지 않아도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