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포스터. (이미지 : SK건설)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포스터. (이미지 : SK건설)

[센머니=김인하 기자] SK건설이 스타트업과 비즈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한 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데이(ConTech Meet-Up Day)’의 개최 소식을 알렸다.

콘테크 미트업데이(ConTech Meet-Up Day)는 건설(construction)과 기술(technology)을 합친 혁신기술을 의미한다.

콘테크 미트업데이에서는 자동화·디지털화 등 4차 산업을 기반하여 건설공정의 생산성을 높이기위한 ‘즉시 적용 가능 기술’과 ‘공동 R&D 진행 기술’ 분야의 기업을 모집한다.

공모전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기술과가치 등 공공기관과 전문컨설팅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기술에 대한 상세 심사는 총 5가지가 진행된다. ▲친환경 및 에너지 ▲DT(AI·빅데이터·IOT·센서를 활용한 건설관리 솔루션·BIM 등) ▲모듈러 ▲생활플랫폼(아파트 관리·인테리어) ▲현장 생산성 제고 공법 및 기타 등이다.

접수된 서류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내달 11일에 최종 수상작이 발표된다. 접수 기간은 내달 14일까지다.

SK건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친환경·신에너지 등 신규사업에 필요한 혁신기술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R&D 오픈 플랫폼을 통해 비즈파트너 및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기술협력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