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0 20:47 (일)
100일간 1일 1 안전 실천 … 행정안전부와 함께하는 '대국민 안전습관' 만들기
상태바
100일간 1일 1 안전 실천 … 행정안전부와 함께하는 '대국민 안전습관' 만들기
  • 홍민정 기자
  • 승인 2020.09.07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 '대국민 안전습관 만들기 1일 1 안전 지키기' 프로젝트
사진설명 : '대국민 안전습관 만들기 1일 1 안전 지키기' 프로젝트

[센머니=홍민정 기자] 행정안전부가(이하 행안부)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국민 참여 프로젝트 '안전한 오늘을 위해: 1일 1 안전 지키기' 를 12월 15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행안부의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의 일환이며, 안전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높이고 생활 속 위험 요소를 예방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캠페인은 카카오 임팩트가 베타 서비스로 운영하고 있는 카카오 행동변화 플랫폼과 함께한다. 카카오 행동변화 플랫폼에 자신의 100일 습관을 공유,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게재하면 된다.

주제는 '나의 안전 실천 스토리'이며, 참여 신청 시 보증금 1만 원을 입금해야 하며 보증금은 100일이 지난 뒤에 환급된다.

하루에 하나씩 자신의 안전활동 실천 장면이 담긴 사진과 글을 게재하면 된다.

최초 30일 이상 참가자와 100일간 인증을 마친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 백화점 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다.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좋은 습관이 모여 좋은 인생을 만들 듯이 안전습관들이 모여 안전사회를 만들 수 있다"며 "안전습관 만들기에 함께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설명했다.

한편, 행안부는 앞으로도 안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국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을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