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픽사 베이
사진출처 : 픽사 베이

치아는 갑작스러운 사고, 충치, 노화 등으로 손상되거나 상실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과거에는 치아를 상실한 경우 틀니를 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이제는 저작력과 심미적인 부분에서 우수하며 만족도가 높은 치과 치료 중 하나인 '임플란트'가 등장했다. 특히, 최근에는 최근에는 만 65세 이상부터 임플란트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치과 치료에 대한 공포와 오랜 치료 기간으로 인해 임플란트 시술을 망설이는 환자들이 아직도 많다. 바로 당뇨, 고혈압 등의 전신질환을 갖고 있거나 나이가 많아 시술 자체에 심리적인 부담을 느끼는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시술이 '내비게이션 임플란트'이다.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는 당뇨, 고혈압, 고령자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임플란트 종류 중 하나이다. 시술 전 3D 컴퓨터 모의 시술을 통해 환자의 뼈 상태와 신경 등 해부학적 위치를 파악하고 치료 계획을 수립한다.

구강 스캐너와 CT(컴퓨터 단층촬영) 영상자료를 활용해 환자의 구강 상태를 3차원으로 분석한다. 분석 결과에 따라 모의 수술을 하면서 환자 맞춤형 시술계획을 수립해 정확도가 매우 높은 시술이다.

디지털 가이드가 미리 설정한 각도와 위치에 맞춰 임플란트를 심을 곳에 작은 구멍을 뚫어 놓게 되며, 홈을 통해 무절개 및 최소절개로 시술을 진행하게 된다.

해당 시술은 잇몸 절개를 최소화해 통증과 부기, 출혈이 기존 방식보다 훨씬 적으며 수술 후 일상생활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잇몸뼈 상태가 좋지 않은 환자부터 80대 이상의 고령환자도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 후 시술을 계획한다면 간단하게 시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