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경기북부
사진제공 : 경기북부

경기북부의 매력을 담은 유튜브 콘텐츠 '경기북카스'가 화제다.

‘경기북카스’는 2월부터 제작 중인 경기북부 홍보 영상 콘텐츠이며, ‘평화 회복’, ‘경기회복’이라는 슬로건을 갖고 경기북부의 매력을 담은 영상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경기북카스 유투브는 한탄강 주상절리 길을 시작으로 경기 평화광장, 지역화폐, 노동권익센터, 양파·한돈 소비 촉진, 경기북부 축제, 청정 계곡, 재난 기본소득 관련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경기북부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 도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정책 및 사업, 유익한 정보 등을 발굴해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뉴미디어 시대에 걸맞게 여행 브이로그, 쿡방, 뮤직비디오, 패러디 등을 4분 내외 분량의 참신한 소재로 구성한 것도 주목할만하다.

유튜브는 경기도청 북부청사 직원들이 직접 출연부터 촬영, 편집까지 모두 맡고 있으며 직원들 스스로 코미디, 연기 등의 재능을 뽐내며 ‘관공서가 만든 홍보 영상은 딱딱하고 재미없다’는 고정관념을 깨는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도 관계자는 “자칫 딱딱할 수 있는 홍보영상을 부담 없이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젊은 공직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기발한 방식을 과감히 도입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흥미롭고 쉬운 콘텐츠를 만들어 도정홍보와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

한편, 유튜브 경기북카스 총 16편의 평균 조회 수는 1만 6700여 회, 좋아요 수는 360여 회이며 ‘경기도 하천은 변신 중!’은 무려 19만 회의 조회수와 4900회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키워드

#경기북카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