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GS25가 요리형 프레쉬 푸드 세계 맛 기행 시리즈를 선보인다
사진설명 : GS25가 요리형 프레쉬 푸드 세계 맛 기행 시리즈를 선보인다

코로나 19 영향으로 해외 출국이 힘들어지면서, 해외 유명 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기기 원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GS25는 이색 요리형 프레시 푸드인 ‘세계 맛 기행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GS25가 최근 3개월간 빅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1020세대는 집밥처럼 든든한 한식 정찬 타입의 고기, 반찬 도시락, 김치볶음밥 등의 한 끼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한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4050 세대는  돈까스, 샌드위치, 스파게티 등의 양식 종류를 구매했다. 이는 편의점을 일상적으로 방문했던 고객들의 연령이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롭게 높아지고, 코로나19로 외출을 꺼리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집 앞 편의점 이용이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GS25의 세계 맛 기행 음식 종류는 ▲치킨마크니커리도시락▲로제치킨리조또김밥 ▲간장불고기&또띠아이다. 

치킨마크니커리도시락은 인도풍 요리로, 마크니 카레 소스에 카레로 양념한 닭구이다. 밀또띠아와 볶음밥으로 구성되어 인도풍 정통커리를 선보인 도시락이며 야채 춘권, 고기까지 더해 식감까지 뛰어나다.

로제치킨리조또김밥은 로제크림소스에 이탈리아 쌀 요리인 리조또를 구현했으며 간편한 한 줄 김밥으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심플리쿡 간장불고기&또띠아는 불맛을 높인 간장 불고기 소스에 큼직하게 잘라진 돼지고기와 통마늘을 함께 조리했으며, 체다소스를 기호에 맞게 뿌려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S25 관계자는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편의점에서 해외로 미식 기행을 떠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세계맛기행’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GS25는 외국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이색 요리들을 GS25의 프레시 푸드를 통해 선보이며 관련 상품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