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신한은행
사진출처 : 신한은행

100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은퇴 전 연금 준비에 관심을 보이는 3040 세대가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연금을 준비해야 할지 방법 자체를 몰라 막막함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이 오는 15일 오후 6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1회 퇴근길 온에어’ 세미나를 실시한다.

퇴근길 온에어 세미나는 연금의 필요성에 대해 이미 알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답답함을 느끼는 3040세대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연금제도에 대한 필요성과 제도 취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쉽고 편한 방법으로 연금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주제는 ‘우리는 왜 연금을 멀리할까’와 ‘오늘부터 친해지는 내 모든 연금’이다. 연금의 필요성 및 연금 준비 시 꼭 알아야 할 3층 연금제도(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 내용에 관한 퀴즈를 풀어보는 고객 참여 이벤트도 준비돼 있어 강의 내용에 대한 질문을 연금 Q&A 게시판에 등록하면 전문가의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시간 및 장소에 제약 없이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행복한 미래설계를 위한 종합 은퇴 설루션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며 “연금과 은퇴준비에 관심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세미나를 통해 연금과 친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